태무 부모님 허락

태무 부모님 허락

작성일 2024.05.10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요즘 테무 라는 앱이 유명하길래 한번 볼까? 라는 마음으로 부모님께 앱을 다운로드 받아도 괜찮겠냐고 여쭈어 봤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거절 하셨고, 이유를 어쭈어봤지만 게임소리 때문에 잘 들리지 않았습니다. 상상하지도 못한 대답이라 너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조금 흐른후 엄마께서 제 방에 들어오셨을때 다시 한번 여쭈어 봤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말은 역시나 거절 이였습니다. 이유를 다시 한번 여쭈어 보니 테무 엔 너무 쓰레기 같은 것들이 많고, 물건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중국의 앱이라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전 다른 쇼핑몰도 다 똑같지 않냐 다른건 다 괜찮은데 왜 이 앱만 안되냐 라고 계속 말했지만 그냥 계속 안된다는 말과 함께 왜 포기를 하지 않냐며 화를 내시며 방을 나가셨습니다. 조금후에 다시 한번 문을 강하게 열며 들어오셔선 영어숙제는 언제 다 할거냐 핸드폰을 압수할것이다 라며 대뜸 화를 내셨습니다.
저는 부모님의 행동이 잘 이해가 되지 않고, 엄마께서는 중국에 10년 이상 거주하셨어서 더더욱 이해잘 되지 않습니다. 제가 문제인 걸까요?



만언봉사 등 한문 강독에 대해서..

... 옛날에 태무(太戊)33)임금께서 덕을 닦자 요상한 뽕나무〔祥桑〕33)가 스스로 없어졌고, 송(宋)나라 경공(景公)은 선한 말을 하여 화성(火星)34)을 제자리로 물러나게 하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