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가품판매

스마트스토어 가품판매

작성일 2023.10.1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사람입니다
너무억울해서 글남겨봅니다 꼭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가 브랜드제품을 가지고 있던 제품중 가품을 실수로 보내게되었습니다
가품은 폐기해야하는물건을 따로두었는데 같이 일하는 동료가 실수로 보내게되었구요

저희는 가품보낸분을 찾기위해 일일이 전화해서 확인한 결과 한분을 찾게되었습니다
반품신청을 넣어놓은상황이구요
아직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문자로 연락을 드려 저희가 실수로 제품을 잘못보냈다고 말씀드린상황이고 새로보낸다고 
문자도 보낸상황이었습니다 
전화로도 말씀드렸지만 다음날 연락을 주시기로 하셔놓고
일부로 차단해놓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에서
감정의 주체는 실제 브랜드 상표권자인 이며,
관련 내용에 관한 감정은 실제 판매자분의 실물상품에 대한 감정입니다.
아울러 관련된 상세 내용은 차후 법적 책임이 발생될 시 법률기관으로 제출이 가능하며,
이외 상세내용은 판매자분께 개별 안내는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말씀주시는데 제품을 하나 잘못보낸 상황이고 상황에대해서 설명을 한 상황인데
저희얘기는 듣지도 않고 제품하나 확인하고 저희를 폐점 한다고 하십니다 
정말 억울해서 글 남깁니다  제품을 잘못보냈다고 전달도되었고 제품도 구매확정되기전에 반품완료처리를 해놓은상황입니다
판매가 아직 이루어지지않았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릴건
1.저희가 제품을 반품처리해놓은상황이라 제품을 판매하지않았는데도 법적으로 처벌을 받는건가요?
2. 제품을 하나 실수로 보낸것에 대해서 저희가 법적처벌과 폐점을 당해야하는건가요?
3.제품을 실수로 한개 보내게 됬다고 소명 하여 연락을 했는데도 고지 없이 바로 폐점 부터 하는 상황인건데 이게 맞는건가요??

정말답답하고 억울한상황입니다 제가 스토어를 2개운영하면서 하나는 아는지인한테 맡겨놓은상황이었고
갑자기 본계정이 정지를먹는다고 연락을받은상황입니다 그리고법적처벌도 피할수없다고 하구요 
제품 하나때문에 이렇게 된다는게 저는 너무 억울하고 암담합니다 고의적으로 보낸게 아니라고 설명을 드렸는데도
듣지도않고 폐점부터 하였습니다

꼭 도움되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금지 페널티

... 일반적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가품이나 이미테이션을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합니다. 판매금지된 상품이 스토어에 여전히 노출되는 경우, 불이익이 생길...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가품 판매 관련.

... 스마트스토어 판매관련 궁금한게 있는데 가품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네이버에서 삭제안하는 이유가 있나요? 뱅퀴시라는 운동복 브랜드를 대놓고 가품판매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