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함수는 매프레임마다 실행되는 함수인데요.
이 부분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1초에 x축의 오른쪽방향으로 5만큼 이동하는 내용입니다.
우리는 게임이 시작되면 계속 움직이게 해줄거니까 update()함수안에 넣어서 매프레임마다 이동시킨겁니다.
update()함수안에 있는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tr.position은 이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의 Transform의 position값 이라고 이해하시고
Time.deltaTime은 속도를 일정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가볍게 받아들이고 넘어갑시다. ( 조금만 말하자면 이전 프레임에서 현재프레임 불러오는데까지 걸린 시간인데 이걸 이용해서 속도를 일정하게 해줍니다.)
5.0f는 속도(speed). 더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고싶다면 저 숫자를 바꿔주면 되겠죠?
Vector3.right는 오른쪽을 나타내는 크기가 1인 방향벡터로 new Vector3(1,0,0)과 같아요.
이게 Vector3의 속기라고 편하게 쓸려고 만들어놓은거에요.
Vector3.right를 new Vector3(1,1,0)으로 바꾸면 대각선으로 움직이는데 재밌어요.
저 안에 숫자들이 뭐야!라고 생각이들면 Vector3(x,y,z) 입니다. position의 x값, y값, z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하나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제가 자야합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넣어주셔야합니다! 깜빡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