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입시/취업 뿌시자~ 입취뽀에요~!
질문에 대한 답변 먼저 드릴게요!
얼굴이 뒤집혀 있는 경우, 이는 언리얼 엔진에서 캐릭터의 메쉬(Mesh)가 잘못 설정되어 있거나, 잘못된 회전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메쉬의 회전 수정:
얼굴 메쉬의 회전 값을 직접 수정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에서 해당 메쉬를 선택하고, Transform 섹션에서 회전 값을 조정합니다.
스켈레톤(Skeleton) 수정:
얼굴 메쉬가 올바른 방향으로 회전되어 있지만, 스켈레톤이 잘못된 회전 값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켈레톤의 회전 값을 수정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에서 해당 캐릭터의 스켈레톤을 선택하고, 회전 값을 조정합니다.
메쉬 재가공:
얼굴 메쉬를 다시 재가공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외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메쉬를 재가공하고, 올바른 회전 값을 설정한 후,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합니다.
애니메이션 수정:
얼굴이 뒤집혀 있는 것이 애니메이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 해당 애니메이션의 회전 값을 수정합니다.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에디터에서 해당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고, 회전 값을 조정합니다.
이러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얼굴을 올바른 방향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추가 도움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