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헷(Red hat_RHEL) OS의 subscrip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레드헷(Red hat_RHEL) OS의 subscrip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작성일 2022.08.10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레드헷의 라이선스라고도 불리는 subscription 과 관련하여,

기술지원을 받기 위해 1년마다 갱신하여 사용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술지원에는 OS 패치, 장애 등이 포함되어 있음으로서,

여지껏 저 기술지원을 받지 않는다면 사용을 해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여기서 질문드립니다.

1. 기술지원을 받지 않는다면, RHEL Subcription을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가능한게 맞나요? 아니면, 기술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수량에 맞게 모두 구매를 해야하는지요?

즉, 레드헷 측에서 문제 삼지 않는지요?

 (현재 중요한 시스템인 3개 시스템 외 나머지는 구매를 안한 상태입니다)

  ※ 총 8개 시스템에서 Redhat OS 사용 중임, 그 외 Cent OS ,,

2. REDHAT 측에서도 다른 글로벌 사들처럼 감사(Audit)를 국내에서 진행하거나 하나요?

3. REDHAT 버전에 따라 '무상'와 '유상'으로 나뉘어 지는 부분이 있는지요?

 ※ RHEL 6.X 대 버전은 이미 EOL 되서 Subscription 구매가 불가하다고 들었음.

    즉, 6.X 대 버전은 무상이라고 생각해도 되는지요..

라이선스 부분을 잘 몰라 찾아보는데 속시원한 답변이 안보여 질의 드려봅니다!

참고로 개인이 아닌 회사 차원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에 대해 질의드린 부분입니다.



리눅스 설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즉 Fedora프로젝트와 CentOS는 레드헷이 상업화로 넘어갈때, RHEL로 넘어갈때 소스를... 그 OS 오류 관련 트러블 슈팅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즉 설치해달라하면 설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