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모델 질문 ( 폴리곤의 버택스와 텍스처관련 )

3d모델 질문 ( 폴리곤의 버택스와 텍스처관련 )

작성일 2024.03.29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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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3d모델을 형성하는 메시의 한 폴리곤에 있는 3개의정점(triangle polygon)이 일반적으로는
같은 텍스처를사용하는것으로 받아드렷는데

어떤 고해상도 모델을 받아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처리하는도중에 한 폴리곤을 이루는 3개의 정점에서
한개의 정점은 A라는 텍스처를사용하고 2개의 정점은 B라는 텍스처를 사용하는데 
이것이 가능한가요? 또한 이것이 일반적인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아마 그럴 수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단순한 점인버텍스나 엣지는 사실상 부피가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점과 선 이기때문에 텍스처는 면인 폴리곤에만 들어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버텍스를 딜리트할때, 엣지에 영향을 주거나 한다면, 폴리곤에 영향을 주면서 같이 텍스처에도 영향을 줄수는 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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