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전자 PC 지식파트너입니다.
노트북 부팅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에 대하여 문의주셨는데요.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강제종료 후 재부팅하기
정상적으로 부팅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전원 버튼을 7초 이상 눌러서 PC를 강제 종료 시킨 후, 다시 부팅하세요.
2.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초기 복원 후 Samsung Update를 통하여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 하기
※ Windows 11이 설치된 제품을 구입한 경우 가능한 기능입니다.
※ 운영체제에 따라 일부 단계는 안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파티션이 삭제/손상되었거나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였을 때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장 용량이 64 GB 이하인 모델에서는 Samsung Recovery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복원을 하게 되면 백업 시점 이후에 저장한 모든 데이터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먼저 백업을 받아 두세요.
-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복원 전 필요한 공간을 확인 한 후 C드라이브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복원 전 필요한 공간보다 충분히 확보 하여 복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4 키를 여러 번 톡톡톡~ 눌러 Samsung Recovery로 진입하세요.
<초기상태로 복원하기>
컴퓨터를 초기화하여 초기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복원 전에 외부 저장 장치에 미리 백업해두세요.
1) 바탕 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