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질문…

한국사 질문…

작성일 2023.01.02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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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한국사 선생님을 정말 많이 좋아하는데… 시험이 끝나서 선생님께 질문하고 싶은데 질문할 게 없더라고요.. 혹시 국사 선생님에게 어떤 질문을 하면 좋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역사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생긴 질문이요.. 세특때문에 그런 거 아니고 진짜 순수하게 선생님과 친해지고 싶어서… 이제 만날 일도 없거든요. 부탁드려요ㅠㅠ 책을 읽었는데 질문할 게 안 나와요… 정말정말 부탁드립니다..!!!ㅠㅠ


#한국사 질문 #한국사 관련 질문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인터넷에 그런 거 떠도는 거 알죠?

<일제시대 때 조상님들의 화장실 낙서>라는 거.

'여기는 이완용 식당'이라는 낙서.욕설들.

이거 출처가 변은진 박사의 논문 <'일제 전기파시즘기(1937~45) 조선민중의 불온낙서 연구'>입니다.

이걸 기점으로 질문할 거리들 ㅡ

1. 선생님 이 낙서목록표 보면 하나 특징이 있어요.

바로 불온낙서범으로 붙잡힌 사람 내역도 있는데, 정작 이완용 욕설 낙서범은 안 잡힌 것.

일왕, 일본 그 자체, 총독 욕한 낙서범은 많이 검거.

....자 이걸 어케 해석할까요?

2. 선생님. 이런 낙서목록표 같은 거 재미있는데, 또 비슷한 자료 같은 거 어디 없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친해지고 싶은 목적이시라면 이 자료를 올리면서도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한국의 국사판은 사기판이라서....

그래도 그냥 참조나 하시라고 올려요.

믿기 힘드시겠지만 한국사 교과서의 80% 이상이 날조된 사기 국사에요.

한국은 실컷 얻어먹고 나서 수탈 당했다고 사기교육 하는 역사조작의 나라입니다,

피해자 행세하는 침략의 공범, 보복 당하지 않은 패전국이죠.

임진왜란 부터 강점,수탈,학살,늑약,밀사,명성황후,위안부,징용 등 일본관련 한국사의 99%는 소설이고,

국민 바보만들기 역사조작 세뇌교육 때문에 국민들은 완전히 바보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한국은 일본과 함께 대륙 침략을 했던 침략의 공범인데, 패전하자마자 피해자 행세로 돌변한 나라에요.

임시정부 광복군은 서류상 339명 그것도 부풀렸다는 내부 폭로까지 있는 숫자인데,

광복군은 일본군에게 총 한 발도 쏴 본 적 없어요.

하지만 조선인 일본군 지원자는 80만 명이 넘고, 입대에 낙방해서 자살한 사람들까지 있었어요.

하지만 이런 사실들을 일체 숨기고

<찬란한 우리 나라가 악당 일제에게 강점 당했고, 수탈 당했고, 학살 당했고, 독립투쟁 열심히 했어>

라는 국민 바보만들기 역사날조 세뇌 교육을 시키는 중이죠.

조선은 굶어 죽은 시체들이 널려 있던 노예제 나라에요.

연평균 수만~수십만 명씩 굶어 죽어서 총 6천만 명 이상 굶어 죽었어요.

그러나 을사조약 후 그 굶어 죽음과 노예제의 참상이 사라지는 것을 본

조선백성 100만 명의 반봉건 한일합방 운동이 봉건지배층을 굴복시켰고,

한일합방 시대의 노예해방 경제비약과 함께 대륙 침략에 철저히 동조했던 게 진짜 한국사에요.

하지만 미소 점령군에 의해 권력을 쥔 남북한 집권세력이 피해자 행세로 돌변한 후,

독립의 정당성 확보와 자기들 영웅 될 목적으로 일본 악당화, 일제시대 악몽시대 만들기 날조를 시작했고,

좌파는 우파를 친일파로 만들고 악당으로 만들기 위해 역사를 날조했는데,

멍청한 우파 진영이 놀아나서 같이 일본 악당만들기 날조에 동조하며 놀아난 겁니다.

독립 초에 시작한 이런 일본 악당만들기 날조국사를 바로잡지 못한 잘못 때문에

가짜 독립투사 김일성을 추종하는 진보 간판의 종북 주사파가 생긴 거죠.

우파가 똑똑했다면 종북좌파 부류는 애초부터 종북 주사파가 되지도 않았어요.

일제시대 후기의 한국이 지금의 북한보다 잘 살았다는 사실만 알려져도 북한 정권은 버티기 힘들어요.

지금이라도 진실을 바로잡으면 좌파도 북한 정권도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는데

그걸 못하고 있는 게 지금의 우파죠.

한국은 좌파건 우파건 간에 둘 다 멍청하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진실을 받아들이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 일단 여기까지는 간단한 요약이에요)

​​

한국은 북한 중국과 함께 지독한 역사 날조의 3대 초강대국 한국입니다.

우선 ​조선의 특징은, 굶어 죽는 노예제 나라, 민란의 나라, 도적떼들의 나라였다는 점입니다.

​다음은 ‘조선왕조실록’ 중 시대 역순으로 극히 일부만 추린 자료

​*(흉년·기근)구제가 안되어 구덩이에 시체가 뒹굴고 있습니다[고종42(1905)-2-8]

*항간에 굶어 죽고 얼어 죽는 사람이 많은 데야 말할 것이 있겠는가?

애처로운 이 궁핍함 역시 너무 참혹하여.[고종 41(1904)-1-30]

*한성부 5서 안에서 얼어 죽은 시체를 거두어 묻는 돈이[고종34(1897)-1-14]

*떠돌아다니며 얼어 죽거나 굶어죽음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종31(1894)-10-13]

*굶주린 백성들이 부황이 든 것은 어느 곳이나 같으니 참혹하고[고종21(1884)-11-9]

*(북방은)기근과 호표의 재변으로 10집에 9집은 비었습니다[고종17(1880)-12-28]

*해마다 흉년이 들어...굶어 죽은 시체가 곳곳에 있지만[고종13(1876)-8-9]

*굶어 죽는 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고종2(1865)-6-10]

*백성이 굶어 죽어 구렁을 메웠는데도...[철종5(1854)-1-25]

*굶주려 죽는 경우가 이루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으니[헌종3(1837)-11-10]

*사망자가 수십만 명이고...살아갈 재산이나 생업이 있는 백성이 극히 적은데,

지금은 그런 백성도 끼니를 잇기 힘들어 부황에 시달리니,

재산이나 생업이 없는 백성은...길바닥에 시체가 잇따르고...[순조21(1821)-8-22]

*굶어 죽은 시체가 길에 깔려 있습니다[순조10(1810)-3-7]

*굶어죽은 사람을 헤아리기 어렵다고 한다[정조19(1795)-10-2]☞조선의 전성기

*제주의 굶주려 죽은 백성이 6천여 명입니다[영조41(1765)-12-16]

*기근이 겹쳐 이르러 사망한 사람이 거의 반이나 되니[영조28(1752)-2-19]

*굶어 죽은 시체가 서로 베고 누웠는데[영조18(1742)-3-5] ☞조선의 전성기..후략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1권 21쪽 발췌본(조선왕조실록 중)

https://blog.naver.com/smrbooks/222701149249

다음은 조선 말의 민란들 중 극히 일부만 발췌한 자료...

*비적이 창궐하여 인민 생활은 아침 저녁도 고려하지 못하고[순종2(1909)-12-4]

*비적의 무리들의 화가 무고한 사람들에게 미쳐...불타버린 민호가 수천 호나 되어 잿더미만 남은 촌락들은 쓸쓸하고[순종1(1908)-2-28]

*전 참판 허위는 비적의 괴수가 되었는데, 700여 명의 무리를 거느리고 각 고을을 노략질 하므로...[순종 즉위년(1907)-10-15]

*수령이 탈취하고 군사들이 침탈하며 의병이라면서 약탈하고[고종43(1906)-9-24]

*도적의 약탈이 곳곳에 낭자하고 사람을 죽이고 집을 불질러[고종43(1906)-3-11]

*인심은 소란하여 진정될 가망이 없고 도적은 점점 성하여[고종42(1905)-5-1]

*도적들의 약탈로 몽땅 거덜나고, 군사로도 토벌할수 없으니.[고종41(1904)-7-15]

*백성은 굶주림에 시달리고 도적이 횡행하여 길이 막히고[고종41(1904)-1-8]

*흉년으로 인하여 도적이...어디라 할 것 없이 사정이 모두 민망하지만, 도적의 우환은 삼남 지방이 더욱 심하다고 한다.[고종40(1903)-7-1]

*비적(匪賊)들의 경보(警報)가 막심합니다.[고종39(1902)-7-20]

*제주도 대정 민란에 대하여 보고하다.[고종38(1901)-5-31]

*경성 내외에서 도적들의 약탈로 도로까지 막힌다고[고종36(1899)-1-15]

*도적이 횡행하여...약탈이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건만[고종33(1896)-12-26]

*도적의 소요로 성주에서 불타버린 민가가 600여 호나 되고 하동에서는 온 성이 모두 타버렸다고 한다.[고종32(1895)-10-1]

*동학 무리들이 날뛴 것 때문에 금산군과 용담현의 인명 피해가 81명, 불에 탄 민가가 972호이고 불탄 관청 건물이 44칸이니[고종32(1895)-1-8]

*괴산에서 비적의 소요로 불에 탄 민가가 500여 호나,[고종31(1894)-10-29]

*의정부에서 민란이 일어난 개성에 대한 처리를 아뢰다[고종31(1894)-11-24]

*도적들의 소요가 더욱 심해져서 대낮에 떼를 지어 다니며 가게들을 모두 털고 길가는 사람의 물건을 약탈하며[고종30(1893)-10-29]

*평안도 민란을 일으킨 자들의 처벌에 대해...[고종30(1893)-2-23]

*도적이 갈수록 성하여 도성 안에서 대낮에 약탈하며[고종28(1892)-12-24]

*도적으로 인한 소란이 기내(畿內)에서 더욱 심한 만큼[고종27(1891)-3-8]

*옛날의 도적은 사람들에게 들킬 것을 두려워했는데 오늘날의 도적은 오히려 알려지지 않을 것을 걱정합니다...[고종24(1888)-3-29]

*도적이 없는 데가 없고 변란이 없는 곳이 없으니[고종23(1887)-8-16]

*황해도 토산현의 민란에 관하여 의정부에서 보고하다[고종22(1886)-1-4]

*모반대역부도에 대해...능지처사에...천한 노비 부류로서[고종 21(1884)-12-13]

*백주에 강도 6, 70명이 상인 재산을 빼앗고, 도성에서도 왕왕 강도짓을 하는데, 모두 총과 검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고종20(1884)-6-15]

*도적의 수가 수백 명 혹은 700, 800명에 이르며...[고종18-(1882)-3-23]

*소굴을 만들려고 강화도를 먼저 침범하려 하였고 무기를 빼앗아 서울로 향하려 하였습니다...모반대역부도에...능지처사에...[고종18(1881)-10-10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1권 27쪽 발췌본(조선왕조실록 중)

님은 우리가 배우는 한국사의 몇% 정도가 진실이라고 보시나요? ​

국사 교육을 받으면서 그것을 진실이라고 믿으면 바보 되기에 딱 알맞습니다.

국사는 승자가 맘대로 쓰는거라서 독립된 나라는 독립파가 영웅이고, 합병된 나라는 합병파가 영웅입니다.

승자를 영웅 만들기 위해 패자는 당연히 악당이 되죠.

전쟁의 패자 치고 잔학무도한 학살자 안되는 나라는 지구에 없습니다.

​우리는 국사 교육을 통해 <우리 민족은 수많은 외침을 극복하면서 나라를 지켜왔다> 라고 교육 받잖아요?

그리고 나라를 빼앗겼다, 되찾았다 등으로 교육 받고 있는데 그것부터가 다 사기 국사에요.

조선시대 말까지만 해도 <민족>이라는 의식이나 그런 개념의 단어조차 없었고,

조선은 우리 나라가 생겨나기 전 시대에

한반도를 정복해서 백성들을 노예로 부리며 굶겨 죽이던 정복자들만의 나라이지 우리 나라가 아닙니다.

국사는 현재의 나라를 기준으로 과거의 승자들끼리 이어 붙인 겁니다.

예를 들어 임진왜란에서 풍신수길이 승리했을 수도 있고, 병자호란 때 중국에 합병 되었을 수도 있어요.

그 결과 우리는 일본과 합병되거나 미국과 합병되어서 오늘에 이르렀을 수도 있는데

어느 쪽으로 흘러 왔건 간에 현재의 나라가 우리 나라가 되고, 승자는 영웅, 패자는 악당이 되는겁니다.

정치적 목적으로 그 기본 사실을 감추고 속이는 게 국사 사기 교육이에요.

우리의 국사 교육이 철저히 감추는 이야긴데요, 조선은 연평균 수만~수십만 명씩 굶어 죽던 나라입니다.

조선시대 최소 6천만 명이 굶어 죽었고 동족을 노예로 부리는 나라도 지구에서 조선 밖에 없었어요.

게다가 조선의 문맹률은 99.5%를 넘었고 조선에는 서점도 없고 공교육도 없었어요.

​​

쿠데타로 권력을 쥔 조선의 지배층은 유교 이외의 대부분의 학문을 말살했고,

농업 이외의 대부분의 산업을 탄압했어요.

무식하고 가난한 국민을 만들어야 지배하기 쉬웠기 때문이죠.

조선 지배층은 중국의 조공 요구에 싸워보지도 않고 달라는 대로 다 갖다 바쳤어요.

고려시대 때 많았던 금은 등의 귀금속 유물이 조선에 없는 이유는

조선 지배층이 그것을 탈탈 털어서 중국에게 바쳤기 때문이고,

고려시대에 많았던 기병대가 조선에는 없었던 이유도 그것을 몽땅 털어서 중국에 바쳤기 때문이에요.

조선 지배층은 농사 짓는 데 꼭 필요한 소까지 죄다 쓸어다 바쳤어요.

권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중국만 잘 섬기면 되니까 500년동안 대외 무역조차 할 필요가 없었죠.

외국인들이 고려(KOREA)는 알았어도 조선은 몰랐던 게 그 때문입니다.

조선 지배층은 엄청난 조공과 수많은 처녀 공녀들을 중국에 상납했고,

수많은 소년들을 고자로 만들어서 바쳤어요.

때문에 조선은 수레도 못만들고, 논에 물 대는 수차조차 못만들어서 바가지로 물 퍼서 논에 물 댔고,

저수지조차 만들 생각을 못해서,

여름이 되거나 가뭄만 오면 대부분의 땅이 말라버려서 끝없이 굶어 죽었죠.

​무지몽매하고 굶주리는 백성이 되었기 때문에 끝없는 굶어죽음의 500년 암흑기가 이어진 것인데,

그 끔찍한 굶어 죽음과 노예제의 악몽과 막장 문맹의 나라가 어떻게 천지개벽 되었는지를,

한국의 국사 교육은 가르쳐 주나요?

1905년도의 근대식 학교가 46개, 1945년의 국공립 학교가 5750개에요.

문맹률은 99.5%에서 27%로 급개선 됐고,

그 끔찍한 굶어 죽음과 노예제의 악몽과 막장 문맹의 나라가 천지개벽 되었는데,

우리의 교육은 그 끔찍한 악몽의 시대로부터 우리 국민들을 구한 사람들을 천하의 악마로 만들고

국민을 노예로 부리며 굶겨 죽이는 기득권을 이어 가려던 사람들을 영웅으로 만들죠.

​​

믿기 힘드시겠지만 한국사 교과서의 80% 이상이 날조된 사기국사에요.

정치적 목적의 악당 만들기와 영웅만들기의 밥그릇 싸움형 날조국사의 대국민 사기판....

말로는 민주니 뭐니 떠들지만 실제로는 국민을 뒤통수 치는 정치 사기꾼들의 사기판입니다.

다음 자료를 참조하세요.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목 차 (1권)

00 프롤로그···05

제1장 한국은 거대한 대국민사기판

01 반드시 감추어야 하는 한국의 중대 국가기밀···20

02 정치 사기판 타짜들의 자기 지지층 뒤통수치기 술수···35

03 거대한 사기판 한국, 전체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이야기···61

제2장 외국인의 눈에 비친 찬란한 나라

04 외국인의 눈에 비친 조선의 사회상···110

05 외국인의 눈에 비친 조선의 정치계···141

06 외국인이 바라본 조선의 모습들···152

07 역사의 전환기를 바라보는 외국인들의 눈···176

제3장 국민을 쉽게 속여 넘기는 역사왜곡의 기초 술수

08 국민을 쉽게 속여 넘기는 역사 타짜들의 기초 술수···192

09 성군으로 둔갑한 폭군 세종대왕, 세종에 비하면 김정일은 천사다···202

10 가짜성웅 이순신과 임진왜란 역사날조···241

11 역사조작의 나라 한국의 명성황후 날조극···274

12 후진국형 지배 술수 민족주의 사기극···299

제4장 한국사 교과서의 일제강점기 날조극

13 반봉건 한일합방 운동을 한 100만 명의 조선인들···312

14 남북한의 사악한 역사날조 세뇌교육, 과연 무엇이 정의인가?···335

15 안중근과 동학, 악당으로 조작된 국민영웅 이토 히로부미···350

16 한 줌의 독립파를 위해 전 조상을 바보로 만든 한국사 교과서···369

17 매국노와 매민노(賣民奴)···379

18 그냥 한번 웃고 넘어갈 을사늑약 날조극···386

19 또 하나의 코미디 헤이그밀사 날조극···396

20 한국과 일본, 고대에는 언어가 같았다···399

21 한국사 교과서가 감추는 진실, 백제와 일본은 사실상 같은 나라···401

22 일제가 이 땅에 처음 발 디뎠을 때···409

목 차 (2권)

00 프롤로그···05

제1장 실컷 얻어먹고 나서 수탈 당했다고 사기교육 하는 나라

01 기초적인 역사날조, 일제 쌀수탈 거짓말 토지수탈 거짓말···20

02 실컷 얻어먹고 나서 수탈 당했다고 사기교육 하는 나라···33

03 너무 쉽게 속는 사람들, 한국인이 모르는 정치 구조적 심리학···47

04 한국인이 알면 곤란해지는 한글의 비밀···59

05 진실 기반이 아닌 목적의식 기반의 날조 국사만 가르치는 나라···71

06 한국인이 알아선 안되는 일제 시대의 진실···89

07 쓰레기통 속에서 장미 꽃이 피어난 이유···126

제2장 피해자 행세하는 침략자, 이제는 한국이 사죄할 차례다

08 한반도 전역을 휩쓴 한국인들의 광적인 전쟁참여 열풍···150

09 피해자 행세하는 침략의 공범, 역사 날조의 지존국(至尊國)···167

10 숨겨진 진실, 한국이 발전한 또 하나의 이유····179

11 참 허접한 역사날조, 난징대학살 사기극···192

12 허접해도 통해 먹히는 역사날조, 관동대학살 사기극···204

제3장 성역화 된 가짜영웅 독립투사, 이제는 알아야 할 진실들

13 독립 영웅들 염장 지른 어느 친일파의 팩트폭격···216

14 어느 친일파의 일기를 통해 보는 우리가 몰랐던 진실···228

15 일기장에 적힌 생생한 3.1운동···267

16 3.1운동, 유관순열사 날조극과 국사 사기판의 비밀···281

17 뒤바뀐 영웅, 뒤바뀐 악당, 한국의 역사날조 거짓말···302

18 3.1운동과 함께 가르쳐야 할 조선인들의 중국인 학살 폭동···309

제4장 알고나면 멘붕, 그래도 알아야 할 우리의 진짜 역사

19 8천만을 속여 온 역사날조 8.15해방 사기극···322

20 태평양전쟁의 진짜 도발자, 마침내 드러난 진실···342

21 한국사 날조의 공범이었던 우파, 그 감추고 싶은 비밀···370

22 시작은 어리석었지만 끝은 좋았던 한일 국교정상화 반대투쟁···396

23 ‘숭배족’들의 나라, 박정희의 중대 실착···400

24 한국인이 알아선 안되는 독도의 진실···409

목 차 (3권)

00 프롤로그···05

제1장 종북 친중 좌파와 ‘위안부 사기극’

01 달을 볼 것인가 손가락을 볼 것인가?···20

02 위안부 할머니들의 절규, 우리를 팔아 사익을 취하는 악당들···34

03 쉿 비밀, 조선인들의 호황 산업이었던 위안소업과 마약 밀매업···47

04 쉿 절대 비밀, 한국군 위안부와 중국군 성노예···54

05 한국인이 알아선 안되는 위안부의 진실···60

06 자기 얼굴에 똥칠하는 위안부 소녀상···94

07 진짜 위안부와 가짜 위안부, 그리고 수입된 위안부···108

08 무한반복 일본의 사과, 도대체 몇 번이나 더 사과 해야 돼?···137

제2장 친일파 청산 코미디극과 바보들의 합창

09 징용 피해자의 후손이 쓰는 일제 징용의 진실···146

10 역사 날조의 나라 한국의 군함도 사기극···159

11 친일파가 한 일 30가지와 반일파가 한 일 30가지···169

12 청산하지 못한 일제 잔재 50가지···171

13 조작된 영웅, 조작된 악당, 친일파 청산 코미디극과 바보들의 합창···176

14 과거사 문제에 대한 일본 정부의 잘못된 대응···190

제3장 손에 손 잡고 함께 새미래로

15 권력 목적의 이념사기, 마르크스·레닌주의 사기극···198

16 권력 목적의 이념·철학 사기, 주체사상 사기극·유교사기극···208

17 멸망과 도약의 기로에 선 인류, 지상낙원으로 가는 진짜 진보의 길···226

18 외계인 우주선의 관점에서 본 한반도의 역학적 지형···252

19 한국어의 소멸, 일본어의 소멸···256

20 미래혁명, 한·일 연합국(U·S·K·J)과 한·미·일 연합국가(U·S·W·E)···272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1권)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2권)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3권)

​​

​​<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링크 01: 프롤로그(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링크 02: 보도자료(한국의 역사조작 이념사기극 - 한국사 교과서의 80%는 거짓이다)>

​​<링크 03: 반드시 감추어야 하는 한국의 중대 국가기밀>

<링크 04: 정치 사기판 타짜들의 자기 지지층 뒤통수치기 술수>

<링크 05: 한국은 거대한 사기판, 전체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이야기>

한국사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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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때 한국사 공부 이투스, 대성마이맥, 메가패스 중에 뭐가 제일 좋은가요? 이거 외에도 좋은 한국사 인강이나... 한국사 공부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강의를 찾고 계시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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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에 한국사 4등급 이하면 감점되거나 불이익있는 학교 있나요? 세종대 - 한국사 영향없음 인하대 - 의예과 제외. 최저없음 서울과기대 - 최저없음 가천대 - 한국사 영향없음...

수능 한국사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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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1 한국사 질문 ’흥선대원군의 복고개혁과 쇄국정책이 성공했다면 우리나라는 자주적인 근대 국가로 발전했을 것이다‘ 는 가설의 헛점을 비판해보자 이거에 대한 답 좀...

수능 한국사 질문이요

수능에 한국사가 얼마나 중요한가요?서울대 갈거 아니면 공부 안해도 된다하는데 맞나여? 한국사는 쉽게 나와서 딱히... 한국사는 쉽게 출제되서 그렇게 부담되지는 않아요....

고등 한국사 질문

고등한국사 메가 n제 문제집이 일반고 내신 시험 수준과 비슷한가요? 전체적인 난이도... ⬤⬤⬤답변에 만족하셨다면 채택을 추가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추가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