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거분사 , 현재분사 가 뭔가요?
* 과거분사 - 이 문법현상은 우리나라 국어문법계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써 이해하기 약간 어려우실 걸로 사려되지만 그냥 그런 것도 있구나 하고 받아들이려고
하세요. 과거분사는, 과거의 의미를 조금 더 넘어서, 대과거(아주과거, 먼과거)로부터 과거까지의 일입니다. 그러니깐 우리는 시제를 '과거-현재-미래' 이렇게 구분하는데 미국 이 시키들은 '대과거-과거-현재-미래' 이렇게 구분하는 거죠.
* 현재분사 - 주로 평서문과 명령문에서 많이 쓰입니다. 명령문에서는 모든 동사가 '현재'형으로 쓰여야 하기 때문에 님이 보셨을 때 명령문 문장인데 동사부분에 빈 칸이 있다면 이 동사의 현재형을 넣으시면 됩니다.
2. 주격,목적격,소유격이 뭔가요?
* 주격은 말데로 주어로 쓸 수 있는 자격입니다.
소유격은 소유의 의미를 같는 자격입니다.
목적격은 목적어로 쓸 수 있는 자격입니다.
(예) I(주격) - my (소유격) - me (목적격)
3. 평서문,부정문,의문문,명령문,감탄문이 뭔가요? 뜻 , 예까지 들어서요..
* 평서문 - 우선 평서문은 마침표로 끝나는 문장이라 생각하면 되요.
그러니까 "말하는 사람이 듣는 사람에게 자기 생각을 말하거나 남의 물음에 대답하는 내용의 문장"입니다.
즉, ~이다, ~입니다. ~하다 등등등... 설명을 하는 문장이지요.
ex)나는 밥을 먹는다. 학교에 간다. 등등
* 부정문 - 부정문은 조동사 뒤에 not을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위의 내용에 따라
일반동사는 "do/does + not + 동사원형"
be동사는 " be동사 + not" 입니다.
* 의문문 - 일단 의문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품사와 그 중 동사를 이해하시는게 중요해요.
품사라하면 단어가 가지고 있는 성격에 따라 분류해 놓은 기준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8가지 품사 중 동사는 "동작이나 상태를 서술하는 말" 정도로 정리하세요.
필수 요건이 "동작, 상태, 서술"입니다. 서술이란 우리말로 "~하다"정도로 문장을 완성시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go는 "가다"라는 뜻으로 동사지만 going은 "가는 것", "가고있는" 등으로 동명사 내지는 현재분사라하여 동사가 아닌 것이지요.
*명령문 - 명령문
상대방인 you에게 지시하는 문장으로 주어인 you를 생략하고,
동사원형으로 시작하는 문장 형식을 말합니다.
1. 긍정의 명령문
" ~해라 " 의 뜻으로 동사원형으로 시작합니다.
* Be kind to old people. (노인들에게 친절해라)
* Be a good boy. (착한 소년이 되어라)
* Stop crying. (울음을 그쳐라)
* Take your time. (천천히 해라)
- 명령문에 쓰이는 주어 You
명령문은 주어인 you를 생략하고 쓰는 것이 원칙이지만,
상대를 명확히 밝히고자할 때는 you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 Tom, you go. (탐, 네가 가라)
* You do as I say. (내가 말한 대로 해라)
- 명령문의 앞이나 뒤에 please를 붙이면 " ~해 주십시오 " 라는
부탁의 표현이 됩니다.
* Please sit down. (앉아 주십시오)
* Be quite, please. (조용히 해주십시오)
2. 부정의 명령문
" ~하지마라 " 라는 뜻으로 "Don't + 동사원형" 으로 시작합니다.
Don't~ 대신 Never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Don't tell a lie. (거짓말하지 마)
* Don't waste your time. (시간 낭비하지 마)
* Don't be afraid of the dog. (개를 무서워하지 마)
* Don't walk on the grass. (잔디밭에 들어가지 마)
* Never mind. (상관하지 마)
3. 권유의 명령문
" ~ 하자 ", " ~ 합시다 " 라는 권유의 명령문으로 "Let's + 동사원형 ~"의
형태로 쓰입니다.
Let's ~의 부정형은 Let's not ~ 으로 씁니다.
* Let's play baseball. (야구합시다)
* Let's have a break. (잠시 쉽시다)
* Let's not go out. (밖에 나가지 맙시다)
* Let's not play basketball. (야구하지 맙시다)
* 감탄문 - 감탄문은 이 순서를 반드시 외우세요!
What a 형 명 주 동 (형용사 명사 주어 동사)
What a preety girl you are!
How 형 주 동 (형용사 주어 동사)
How preety you are!
4. be동사 , 조동사, 일반동사, 동사원형 이 뭔가요?
* be동사 - be동사는 세가지의 뜻으로 쓰입니다.
1. ~이다. -- I am a boy (나는 소년 이다.)
2. ~에 있다. -- I am in my room. (나는 내 방에 있다.)
3. ~이 되다. -- I want to be a doctor (나는 의사가 되기를 원한다.)
따라서 위의 세 가지 의미 이 외의 것은 모두 일반동사를 쓰면 됩니다.
* 조동사 - 조동사란 동사를 보충하여 도와주는 보조역할을 합니다..
조동사는 can(할 수 있다),may(~일 지도 모른다),
should(~해야만 한다),must(~꼭 해야되!!) 등등이 있어요...
* 일반동사 - "진행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be+동사ing]꼴이죠. 이 진행형을 쓰기 위해서는반드시 be동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I go to the theater. (나는 영화관에 간다 :반복적 습관적 상태이므로
현재형 go를 쓴것임) -- 여기서 동사는 '간다'이므로 be동사의 세 가지 뜻으로는 쓸 수 없는 것임.
==> I,m going to the theater. (나는 지금 영화관에 가고 있는 중이다.: 현재의 동작에 중점을 주기위해 진행을 씀)
==> The plane leaves (그 비행기는 떠난다) -- 여기서 동사는 '떠난다'는 것이므로 be동사의 세 가지 뜻으로는 쓸 수 없는 것임.
* 동사원형 - 동사 원형은 그야 말로 변형되지 않은 동사의 원래 본모습을 말하는거에요 과거형이나 현재형등으로 바뀌지 않은 변하지 않은 동사를 말해요
5. 부사, 전치사,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가 뭔가요? 아, 헷갈림
* 부사 - 부사란 형용사, 부사 동사를 꾸며주는 말입니다.
He is polite. 예의바르다
He is very poite 매우 예의바르다
She likes toys. 좋아한다.
She likes toys much. 많이 좋아한다.
They study hard. 열심히
They study so hard. 매우 열심히
* 전치사 - 전치사의 정의 : 명사 ·대명사(또는 그에 준하는 말) 앞에 놓여 명사 ·대명사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품사
예 : at, in, on, of, from, into, by, to, out, with, before, after, for 등
* 접속사 - 접속사란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and, but, that,if 와 같은 말들을 말한다.
등위 접속사 : 대등 관계에 있는 대등절을 연결하는 접속사
and, but, or so, for, both A and B, (not only A but also B)
종속접속사 : 주절과 종속절을 연결하는 접속사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 that, if whether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 when, after, before, since, if, because, so that, as soon as
* 관계사 - 관계사에는 관계대명사와 관계 부사로 나눌 수 있는데요,
관계대명사는 명사 + 접속사로 이루어진거구요,
관계대명사는 주격, 소유격, 목적격으로 나눠지구요,
* 의문사 - 6하원칙상으로 생각해보면 됩니다.
who
when
where
what
how
why
6. 최상급이 뭔가요?
* 형용사나 부사의 원급에 -(e)st를 붙여 여러 사람[사물] 중에서 '가장~한[하게]'의 뜻을 나타내는 것을 최상이라고 하며 보통 앞에 the를 붙이고 뒤에는 [in-장소] 또는 [of+집단(무리)]를 써서 최상급 구문을 이룬다.
7. 주어가 뭔가요? 어떡해 찾아요?
* 주어 : 언니는 대학생이다.
어머니는 주부시다.
오빠는 고등학생이다.
그는 유치원생이다.
아빠는 회사원이시다. ( 주어는 '누가' 라고 보시면 됍니다.. )
8. 목적어가 뭔가요?
* 목적어란 문장의 목적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목적어에는 간접목적어 직접목적어가 있는데
이둘은 또 자동사 타동사에 의해 목적어가 올수 있느냐 없느냐가 결정
된답니다.예를 들어I send a letter to you. send는 동사로서 타동사이지요 타동사란 항상 목적어를 취해야 문장이 완성하거던여 만약 I send.이런식으로 문장이 끝났다면 당연히 누구에게 무엇을 보냈는지 모르겠져? 문장이란 주어 동사만 있어도 성립되는것이 문장이지만 이렇게 목적어 없이 쓸 경우 약간 이상한문장이겠져? 다음으로a letter은 직접목적어라고 하는데 주로 물건이 옵니다. 그리고 to you는 간접목적어라고 해서 사람이 주로 오구여...
다른 예를 들어보면...I buy some food for him
물론 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를 봐꿔쓸수도 있습니다.
I buy him some food.
9. 보어가 뭔가요?
* 보어는 서술어를 보충하는게 아니라 주어나 목적어를 보충해줍니다.
우선 보어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격보어이고, 다른 하나는 목적격보어입니다.
일단 주격보어는 2형식문장에서 쓰입니다.
ex)) I'm a student.
(나는 학생입니다.)
여기서 a student는 주격보어라고 합니다.
주격보어는 주어를 서술해주는 보어입니다.
뜻을 보면 I = a student 가 성립하죠.
따라서 a student는 주격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목적격보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적격보어는 5형식문장에 쓰입니다.
ex)) I made him a doctor
(나는 그를 의사로 만들었다.)
목적격보어는 말 그대로 목적어를 서술해주는 보어입니다.
him은 그"를"이라고 해석되니 목적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him = a doctor 이니 a doctor은 목적격보어라고 할 수 있죠
10. 단어 외울때 그 단어의 과거형과 미래형을 어떡해 아나요?
* 과거형 - 과거형이란 나는 게임을 했었다.
했었다 이것이 과거형이라는 겁니다
현재가 아닌 지난 .. 이전시간에 했던것의 동사가 과거형이라는 겁니다
예를 들면 정말 정말 정말 많습니다..
have - had
이런 식으로 과거형이 있습니다
보통은 본 동사 뒤에 -ed 가 붙고요
* 미래형 - I will live in Seoul
I will be able to fly
I will like banana
I will want to go to the zoo
I won't go to the zoo
예) 예 달리다 ring-rang-run 맞나?;;ㅎㅎ
* '달리다'는요- _- run-ran-run 입니다ㅡ_ㅡ
11. the 정관사는 특정한 것을 가리킨다 그랬는데, 무슨말?
그냥 a 붙이면 안되요?
* 정관사 The
1. 앞에 나온 명사를 다시 말할 때, 명사 앞에 정관사 the를
붙이고 " 그~" 로 해석한다
2. 문맥이나 상황으로 보아 무엇을 가리키는지 알 수 있는
명사 앞에 정관사 The를 붙인다
3. 구나 절에 의해 수식 받는 명사는 특정한 것이 되므로 the를 붙인다
4. 상싱적으로 유일한 것에 정관사 the를 붙인다
5. 서수, 형용사의 최상급, only, last, same, very 등의 수식어가
붙을 때 정관사 the를 붙인다
6. 악기 이름 앞에 the를 붙인다
12. 현재시제, 과거시제, 미래시제, 현재진행형이 뭔가요?
* 현재시제 - 현재 시제: 동사는 동사원형을 쓰며(예:go. give) 주로 공공연한 습관이나 변경될 수 없는 현재의 일을 쓸 때 사용
* 과거시제 - 과거 시제: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나타내며 동사는 과거형을 씀(예:went.gave)단 그게 현재와 관련이 되있는지는 모름
* 미래시제 - 미래 시제: 미래에 일어날 일을 나타내며 동사는 'will + 동사원형' 으르 씀
* 현재진행형 - "am/are/is +동사의 원형~ing" 의 형태로 "~하고 있다, ~하는 중이다" 라는진행 중인 동작을 나타냅니다.
이 진행형의 "동사의 원형~ing" 는 현재분사 입니다.
13. 수동태가 뭔가요?
* 정의:주어가 어떤 동작의 대상이 되어 그 작용을 받는 서술형식.
이라고 하죠. 쉽게 말해 주어가 당하는것을 말하고
그반대인 능동태는 자기가 목적에게 당하게 하는것을 말합니다.
한국어수동태 예:개가 나에게 죽임을 당했다.(오마나 끔찍!)
한국어능동태 예:내가 개를 죽였다.
영어 Dog is killed by me.
영어 I killed a dog.
14. 부정사가 뭐에요?
* 문장 내에서 역할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됩니다. 형태는 to+동사원형이구요.
세가지 용법이 있습니다.
명사적 용법과 형용사적 용법과 부사적 용법이죠. 그 중에서도 부사적 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목적과 이유·원인, 판단의 근거, 결과, 형용사·부사
수식.. 뭐 그정도가 있죠.
우선 명사적 용법은 to부정사가 주어나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하는 것, ~하기'등으로 해석합니다.
둘째로 형용사적 용법은 to부정사가 앞에 나오는 명사를 수식하는 역할을 합니다.
해석은 '~하는, ~할'정도로 해석하죠.
마지막으로 부사적 용법은 to부정사가 부사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동사를 수
식하거나 형용사, 다른 부사 또는 문장 전체를 수식합니다.
부사적 용법의 해석은 각각의 쓰임에 따라 달라집니다. 목적은 '~하기 위해서',
이유·원인은 '~해서', 판단의 근거는 '~을 보니, ~하다니', 결과는 '~해서 …하다', 형용사·부사 수식은 '~하기에'등 여러가지로 해석이 됩니다.
흔히들 부사적 용법의 이유·원인은 감정의 원인 이라고 하죠.
예를 들면, 'Nice to meet you.'에서는 'to meet'이 to부정사입니다. 그런데
해석을 해보면 이렇습니다. '당신을 만나서 반갑습니다.' 여기서 반가운 이유는
당신을 만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용법은 사람의 감정 'Nice'
의 이유라고 할 수 있죠!
이 쯤에서 각 용법의 예문을 들어 드리겠습니다.
명사적 용법의 예문 : I want to be a model. 나는 모델이 되기를 원한다.
형용사적 용법의 예문 : I have nothing to do. 나는 할 일이 없다.
부사적 용법(목적)의 예문 : She studied hard to be a lawyer.
그녀는 법조인이 되기 위해서 공부를 열심히 했다.
이하는 내용이 많은 관계로 부사적 용법은 목적만 예문을 들겠습니다.
15. 구 와 절이 뭐에요?
* 그냥 끊어 지는 그런 단위를 말하는 겁니다.
16. 부정사(구), 동명사(구)가 뭔가요??
* 부정사(구) - 부정사에서 끊어 읽는 부분
* 동명사(구) - to부정사랑 비슷한데요, 마찬가지로 동명사에서 끊어 읽는 부분
17. 진주어, 가주어가 뭔가요? 어떡해 구별 하나요?
* 진주어 -진짜 주어
가주어- 가짜 주어(진짜 주어 아니면서 주어인 척 나오는 것)
It is hard for me to say.
내가 말하기 곤란해,.
여기서 it 이 가주어,. to say 가 진주어
18. 서술어,술어가 뭐죠?
* 서술어 - 서술어 :말이 달린다..(무엇이 어찌한다..)
* 술어 - 우리나라 말에도 주어부가 있고 서술어부가 있자나요..~
주어는 문장에서 주인역할을 하는것이고
서술어는 주어부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는것이죠~
영어에서도 술어는 주어부를 보충해주는 부분으로
문장 뒷부분을 말합니다!!
19. 주부, 술부가 뭔가요?
* 주부 - 주어가 되는 부분
* 술부 - 주어를 서술하는 부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어를 대체로 1-5형식 문형으로 나눕니다.
그런데 간단한 문장이 있는가 하면 복잡한 문장도 있거든요. 그럴때 주부와 술부로 나누면 문장이 눈에 들어오죠.
- A bird (주어) + sings(동사) : 간단하죠.
- The information on which we could rely is severly limited.
The information on which we could rely (주부)
is severly limited(술부)
주된부분과 주된부분의 어떻함을 설명하는 서술어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20. 준동사가 뭔가요?
* 준동사 - 준동사는 to 부정사, 분사, 동명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들은 동사의 성질을 간직하고 있으나, 문장에서의 역할이 바뀐 것이므로
준동사라 부릅니다.
to 부정사는 문맥에 따라 명사, 형용사, 부사 역할을 하고,
분사는 형용사 역할, 동명사는 명사역할을 합니다.
21. to 부정사가 뭐에요?
* 1. We go to school to learn many things. [부사적 용법 : 목적(~위해서)]
> : to learn} 학교에 간다. >
2. I found it difficult to do so. [명사적 용법]
>이 : to do} 힘들다라는 것을 알았다. >
3. To get up early is good for your health. [명사적 용법]
>은 : To get up} 너의 건강에 좋다. >
4. I am sorry to hear that. [부사적 용법 : 원인(~하니)]
> : to hear} 유감스럽다. >
5. He has few friends to play with. [형용사적 용법]
> : to play} 친구들이 거의 없다. >
6. My hope is to go to the England. [명사적 용법]
> : to go} 이다. >
7. He must be foolish to believe such a thing. [부사적 용법 : 이유,판단(~다니)]
> : to believe} 어리석음에 틀림없다. >
8. He grew up to be a great doctor. [부사적 용법 : 결과(~해서 ~되다)]
> : grew up to} 위대한 의사가 되었다. >
좋은 답변 됐으면 좋겠네요^ㅡ^
솔직히 정말 힘들었어요ㅠ_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