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부정사 (명사적용법,형용사적용법,부사적용법)

to 부정사 (명사적용법,형용사적용법,부사적용법)

작성일 2012.11.18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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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 부정사 (명사적용법,형용사적용,부사적용법)

 

해석부탁드려요.

 

 명사적용법   -(해석)

 부사적용법   -(해석)

형용사적용법 -(해석)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수렁에 빠진 학교영문법을 어찌하오리까.

 

1.*보어로 명사와 형용사 만 온다.*형용사 보어와 명사 보어는 별 거 아닙니다. 그냥, 형용사도명사도 보어로 쓰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테잎강의에서[be+to부정사] 가 부정사가 주어=부정사일 경우 명사적 용법이고 나머지는 형용사적용법이라고 했는데 확실히 구분을 못하겠네요. 알려주세요~, 형용사적 용법으로 취급합니다.(이상 모두 성문출판사 사이트에서)

이렇게 말하는 성문출판사는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1) “모든 동사의 보어로 명사와 형용사 만 온다.” 고 하고 있는데……

동사 be 만 명사와 형용사를 보어로 취합니다. 행여 다른 동사 두어 개는 있을 수 있을 겁니다. 하나라도 찾아주십시오.

(2) “형용사 보어와 명사 보어는 별 거 아닙니다.” 고 하시는데.

단어가 보어로 쓰일 때 주어와 보어의 관계는 명사는 identify, 형용사는 state, 동사는 act 이다.’

이걸 모르니 하신 말씀이지만 그래도 다음 질문에 답을 대어 보십시오.

(2-1)첫째, [동사뒤의명사는 주어와의 관계에 따라 a보어와 b목적어와 c부가사로 나뉘고 a] She is a student. b] Theyatethe meat. c] She died yesterday.

(2-2)두 번째, 목적어뒤의 명사도 목적어와의 관계에 따라 a보어와 b직접목적어 c부사로 나뉘며 a] They elected him chairman. b]Hegave her some chocolates. c] The man saw the girl yesterday.

(2-3)세 번째, 부정사와분사는 SVOC문형에서 귀측이 좋아하는 명사적 또는 형용사적용법으로 쓰이면 보어 자격을 아예 상실하는데 [명사. 목적어]I mean to loveyou.[명사.간접목적어] I promised myboss never to be late. [한정적, 수식적용법의 형용사]He has found a chair to sit.

이점은 어떻게 설명하시렵니까

(3) 테잎강의에서[be+to부정사] 가 부정사가 주어=부정사일 경우 명사적 용법이고 나머지는 형용사적용법이라고 했는데

보어로 명사와 형용사 만을 취하는 동사는 그래도 ‘be’ 하나는 있지만,be to용법에서 명사적, 형용사적용법은 절대로/ 결코/ 하나도없습니다. 모두/ 100% 본동사가됩니다. 이 노릇은 어떻게 설명하시렵니까?

(4) 다음을 읽으십시오.

a. The puzzle was interesting to me. 현재분사형형용사는 주어가 객체이며 대상이다.

b. I was interested in the puzzle. 과거분사형형용사는 주어가 주체이다.

a`.The police was holding the suspect. 진행형분사동사는주어가 주체이며

b`.The suspect was held by the police. 수동태분사동사는주어가 객체/대상이다.

(4-1) 모두 해석하여 보십시오.

(4-2) a항이 진행형입니까, 보어입니까?

(4-3) b항이 수동태입니까, 보어입니까?

(4-4)a’항의 holding이본동사입니까, 보어입니까?

(4-5) b’항의 held가본동사입니까, 보어입니까?

(종결질문) 4번문제를보시면 분사가 형용사보어가 되기도 하고, 본동사가 되기도 하는데 보어로 형용사가 되는 분사는 모두 사전에형용사로 표시되어있고, 동사로 진행형과 수동태로 밖에 못쓰는 동사들은 아예 표시도 안되어있다는 사실을아시는지요?

동사 중에는

(a)분사로 쓰이면 바로 형용사로 바뀌는, 그래서 진행형과 수동태가 절대로 안 되는, 그래서 verb be의 보어로 쓰일 수 있는 부류. 감정동사의 분사. (100개 미만으로 추측됨. 모두 밝힐 책임은 학자들에게 드리겠음),

(b)문맥의 의미에 따라 형용사가 되는, 그래서 be 의 보어로 쓰이거나,동사인 진행형과 수동태로 쓰이는 marry 같은 부류.(전체동사의 10~20% 정도로 추측됨, 모두밝힐 수 있는 문제는 아닌 듯한데, 여튼 책임은 학자들에게 드리겠음),

(c)동사로 만 쓰이는, 그래서동사 be의 보어가 절대 안 되는, 그래서 일반동사의 보어로쓰일 때에는 동사로 쓰일 수 밖에 없는, 그래서 진행형과 수동태로 만 쓰이는 부류(대부분의 동사)가 있다는 걸 아십니까?

다른 경우에는 눈 딱 감고 우기더라도, 이 종결질문에 대답하면 ……

참 안타깝게도, 제가 아무리 비난을 하건, 면박을 주건 학교영문법을 출판하거나 가르치는 분들은 한마디도 대꾸할 수가 없는 겁니다.

말도 안 되는 걸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그럼대체 이 황당한 조항의 출처는 어디인가?

그게 한국의 대표 영문법교재인 45년 전통의 성문영문법입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성문출판사도 학교영문법이 그러하니 따라 하다가 제게 공격받는 겁니다.)

그리고 45년의 긴 세월에 걸쳐 그대로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수천 또는수만 영어선생님들은. 노코멘트.

형용사와 명사 만을 보어로 취하는 be를 보면, be의 뒤 즉 보어 자리에 동사류가 오면 be는 조동사가 되고 그보어자리의 분사와 부정사가 본동사가 되는 겁니다. auxiliary v. 1 [be doing]…… 英韓辭典 2(c) 金星出版社1990.

우리나라 학교영문법교재와 영어선생님들이 명사적 형용사적이라고 헛갈려 가면서도 열심히 가르치지만 본동사이니 이런황당한 일이 어디에 또 있을까?

더 황당한 일이 이번에는 현재분사와 과거분사가 be조동사의본동사가아닌 정말 be동사의 보어로도 온다는 사실이다. 이걸 몰랐으니이 사단이 난 거지만..

감정동사의 분사들은 보어자리에 오면 즉시 품사가 사전적형용사[lexical adjective]로바뀌어 보어가 되는 것인데.

이번에는 동사가 아닌, 그래서 진행형 수동태가 아닌 보어인 이들 분사형용사를거꾸로 동사인 진행형과 수동태로 오인하고 실수를 하는 것이다. 또 꽤 많은 분사가형용사로 be의 보어로 오는데 얘들도 수동태, 진행형으로 하려다가 오역을 합니다.

또 이 둘 보다 더 기막힌 사실은 SVOC문형에서는 준동사가 명사적, 형용사적용법으로 쓰이면 보어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보어는명사와 형용사라고 했는데 준동사가 명사적, 형용사적으로 쓰이면 아예 보어의 자격이 박탈된다니……

불완전타동사에서는 언급도 하기 싫지만 말을 하라면 어불성설이고 언어도단이다.

영어 전공하셨으면 보문의 동사라는용어 듣지 않으셨습니까?

오역(誤譯) 오해(誤解) 그리고 거짓말.

A subject complement thatfollows the verbbe [am, is, are, was, were, has been, are being, might have been,] is theadjective, noun, or pronoun etc.

1.[본동사 be의 주격보어는형용사와 명사류이다.] 이걸 말입니다.

2.[보어는 형용사와 명사류이다.]이렇게 오역을 하고

3.[모든[주격보어와 목적격]보어는 형용사와 명사류이다.] 이렇게 오해를 한 것입니다.

I. verbal 용법

In linguistics, a participle is a word thatshares some characteristics of both verbs and adjectives.

verbal 는 분사와 부정사이며 학교영문법에서 공히 술어/동사용법이 빠져 있습니다. 이들을 지금까지 형용사 명사 부사적용법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그랬던 겁니다.

1. 본동사로 쓰이는 verbal.

진행형과 수동태, be to용법의auxiliary verb be 에서와 have완료형의 과거분사가본동사로 쓰이며 그 외수십 개의 유사조동사에서 to부정사가 본동사로 쓰입니다.

2. 동사적용법의 보어들

주격보어와 목적격보어로 오는 verbal은 대부분 동사보어/보어동사(complement verb.)입니다.

동사적용법을 형용사적용법과 혼동하는데 비교해 드립니다. 명사적용법도보여드립니다.

a. 감정동사들은 분사의 형태로be 의 보어가 되는데 이들은 분사가 되면 품사가 즉시 형용사로 바뀝니다. 중요한 것은 보어에 쓰인 분사가 모두 형용사가 아니다절대불변의 확실한 증거로 최고의 증거입니다. 오히려 동사, [그것도lexicalverbal]가 훨씬 많습니다. Jim and Jane seemed married. 의감정동사가 아닌married 도 형용사보어가 되는데 이런 보어도lexicaladjective입니다. 이러한 분사형형용사는 전체 분사의 10~20%가량으로 짐작되는데 이들은 해석해보면 바로 구분이 됩니다. 현재분사형형용사는객체화시켜서 주어는 어떠하다로 해석되면 형용사이고 과거분사는주어를 주체화 시켜 역시 주어가 어떠하다로 해석되면 형용사입니다. 현재분사형 동사인 진행형에서는 주어가 어찌 한다 과거분사인 수동태는 주어가 어찌 되었다가 됩니다. 그래서형용사와 동사의 서술 방법이 완전히 거꾸로 됩니다. 현재분사형 형용사와 과거분사형 동사인 수동태의 subject(주어)object(목적어/대상이 주어자리로 상승한 것)이며,과거분사형 형용사와 현재분사형 동사인 진행형은 subject 가일치합니다. 형용사 중에 이렇게 대상/목적어를 주어로 하여 서술할 수 있는 형용사는 hard, tough, difficult, easy 등 손에 꼽을 정도로 귀하지만 이 수 십 개의 감정동사의현재분사형 형용사는 모두가 대상이 주어가 됩니다.

surprise.amaze.astonish.frighten.astound.alarm.terrify.horrify.please.delight.satisfy.amuse.content.

impress.embarrase.bewider.puzzle.conguse.perplex.confuse.dissapoint.discoourage.dismay.interest.

excite.stimulate.intrigue.fascinate.thrill.absorb.enthroll.grip.rivet.spellbound.motivate.bore.tire.

exhaust. startle..(더 있습니다.)

따라서 감정동사는 진행형과 수동태를 만들 수 없습니다., 보기에 진행형과 수동태이지만 그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The view was pleasing to the eye. 그 광경은 (화자가) 보기에 즐거웠다.

감정동사의 분사인 pleasing 을 형용사로 해석하여 해석한 겁니다. 이걸 동사인 진행형으로 해석하면 그 광경이 눈에게 즐거워한다.‘도대체 해석이 안 되는 겁니다.

주어가 감정을 가질 수 없는 명사인데 그 다음을 어떻게 해석하겠습니까?

The child was pleasing to watch. ‘그 아이는보기만해도 (화자가) 즐거웠었다를 진행형으로 아이는 뭘 보고 재미있어 한다 이렇게 엉뚱하게 해석해야 할 겁니다..

I am not interested in detective stories. 탐정소설에 흥미가 없다.

동사인 수동태로 해석하면 탐정소설이 나를 흥미로워 한다. 참 기막힌해석이 나옵니다.

the complement verb.(중국교통대학교사이트에서.

b. 목적격보어의 동사는 목적어가 동작(act)를 하는 것입니다.

She made him shave.

John made Mary quit her job.

John caused Mary to quit her job. http://ocw.nctu.edu.tw/course/syntax/W5I.pdf]

목적격보어로 쓰인 동사들입니다.

c. 목적격보어로 쓰인 형용사는 목적어가 그 상태(state)가 되는 겁니다.

She made him happy.

d. 목적격보어로 쓰인 명사류는 목적어의 identify입니다.

She made him a doctor.

cf. She made him a cup of tea.

Identify가 아닌 명사류가 목적어 뒤에 오면 그 명사류는 직접목적어가되며, 목적어 뒤에 wh-구나 절, that절이 와도 직접목적어로 처리합니다. (I-3. 참조) 이래도 명사보어나 형용사보어나 그게 그거라고 하시고 싶으세요?

e. 불완전자동사(copular/linkverb)의 서술어/보어.

Don't go wasting your emotion

Lay all your love on me

Don't go sharing your devotion

Lay all your love on me

팝송 후렴인데 wastingsharingcopular go의 보어로 이런 go도거의 의미가 없고 술어동사역할은 보어인 현재분사가 하는 겁니다. 보어는 predicative와 거의 같다.는 말이 이런 겁니다. 어느 토익교재에서 이들을 gerund 로 소개했는데요. 질문에서도 관용적용법의 동명사라는 아주 친절한 답변이 꽤 됩니다.

다음 문제를 보십시오.

Century technology industries has becomeincreasingly ( ) on issuing stock and obtaining foreign investment to raisecapital for continued expansion.

보기가 depend, dependent, dependency, depends 이렇게있는데요 위 가로 안의 자리에 become 의 보어가 들어가야 해서 형용사 dependent 또는 명사 dependency 가 들어가야 한다고하네요. 그 중에서는 명사가 아닌 형용사dependent 가들어가야 해석상 자연스럽고 정답이 된다고 합니다.]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80302&docId=148739715

토익 문제에 있는 것입니다. 보어에 관련된 유형의 문제는 매 시험에두세 개는 반드시 나오는데 그때마다 느낌으로 할 수 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형용사나 명사가 보어로 오면 되는데 형용사가 더 자연스러우니 정답이라고 해설하면 되겠습니까?

명사는identify, 형용사는 state, 동사는 act” 이것만 알면 바로 형용사 란 답이 나오는데 말입니다.

어이 없습니까?

각급학교 학생 여러분, 학부모 여러분, 취업 스펙 때문에 토익, 토플 공부하는 취업준비생 여러분, 여러분은 어이없는 영문법의 피해 당사자입니다.

바로 이 어이상실영문법의 원조 영문법, 성문출판사의 설명을 보십시오. 대놓고 이렇게 가르칩니다.

To부정사명사적 용법이나 형용사적

To부정사명사적 용법이나 형용사적 용법에도 의미상의 주어를 쓸 수 있나요? 있다면 예시를 알려주세요. 질문 To부정사명사적 용법이나 형용사적...

To부정사 명사적,부사적,형용사적용법

To부정사 명사적,부사적,형용사적용법 예시 쉬운것 좀 알려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닥터잉글리쉬 입니다. to부정사용법 구별하는 법에 대해 문의를 하셨는데, 이는원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