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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버지께서는 나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고, 독서를 권하셨다. ---->
2.내가 강조하는 것은 언어는 민족 문화의 근간이요, 민족 정신의 핵심이며, 민족 사회의 보물이다.-->
3.대학은 모든 시대와 나라에서 형성된 가장 심오한 진리 탐구와 치밀한 과학적 정신을 형성 배양하는 곳이다.------------->
4.재미있게 읽혀지는 책이 별로 없다.----------->
5.여러 가지 악기의 독특한 소리들이 조화를 이루며 모아질 때, 훌륭한 연주가 가능하다.------->
6.인간은 본래 자유로운 존재이며, 동시에 신분,지위,성별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말아야 한다.
7.우리 학교는 자율 학습 감독이 철저하다.
8.이 작품은 정부와 하룻밤을 즐기고 난 여인의 안도감이 노래되었다.
9.대학은 취직이나 결혼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자아실현을 목적으로 여겨야 한다.
10.나는 우리나라가 남의 것을 모방하는 나라가되지 말고 새로운 문화의 근원이 되는 나라를 원한다.
11.한 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대학 시험이 나에게 기쁨을 줄 것이라는 확신이 섰다.
12.할아버지께서 어린 손자에게 아버지에게 밥 먹으라는 말을 하라고 하셨다.
13.부정 선거를 막기 위하여 미리 대책이 마련되어져야 한다.
14.우리는 참고 인내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야 한다.
15.학생들은 여가 선용을 적극 활용하여 체력을 단련해야 장차 큰일을 할 수 있다.
16.그가 범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누구도 기억하지 않아야 했다.
17.쓰레기 분리수거를 위한 주민들의 협조가 순조롭지 않고 있다.
18.신문에 소설을 연재한다는 사실은 신문의 본질적인 기능에는 타당한 것이 아니다.
19.나는 앵두꽃 사이를 걸으며 잃어버린 정열이 그리웠다.
20.동물은 수컷의 정소에서 만들어진 정자와 암컷의 난소에서 만들어진 난자가 수정되어 새끼가 생겨 번식한다.
1.아버지께서는 나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고, 독서를 권하셨다. ---->
2.내가 강조하는 것은 언어는 민족 문화의 근간이요, 민족 정신의 핵심이며, 민족 사회의 보물이다.-->
3.대학은 모든 시대와 나라에서 형성된 가장 심오한 진리 탐구와 치밀한 과학적 정신을 형성 배양하는 곳이다.------------->
4.재미있게 읽혀지는 책이 별로 없다.----------->
5.여러 가지 악기의 독특한 소리들이 조화를 이루며 모아질 때, 훌륭한 연주가 가능하다.------->
6.인간은 본래 자유로운 존재이며, 동시에 신분,지위,성별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말아야 한다.
7.우리 학교는 자율 학습 감독이 철저하다.
8.이 작품은 정부와 하룻밤을 즐기고 난 여인의 안도감이 노래되었다.
9.대학은 취직이나 결혼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자아실현을 목적으로 여겨야 한다.
10.나는 우리나라가 남의 것을 모방하는 나라가되지 말고 새로운 문화의 근원이 되는 나라를 원한다.
11.한 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대학 시험이 나에게 기쁨을 줄 것이라는 확신이 섰다.
12.할아버지께서 어린 손자에게 아버지에게 밥 먹으라는 말을 하라고 하셨다.
13.부정 선거를 막기 위하여 미리 대책이 마련되어져야 한다.
14.우리는 참고 인내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야 한다.
15.학생들은 여가 선용을 적극 활용하여 체력을 단련해야 장차 큰일을 할 수 있다.
16.그가 범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누구도 기억하지 않아야 했다.
17.쓰레기 분리수거를 위한 주민들의 협조가 순조롭지 않고 있다.
18.신문에 소설을 연재한다는 사실은 신문의 본질적인 기능에는 타당한 것이 아니다.
19.나는 앵두꽃 사이를 걸으며 잃어버린 정열이 그리웠다.
20.동물은 수컷의 정소에서 만들어진 정자와 암컷의 난소에서 만들어진 난자가 수정되어 새끼가 생겨 번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