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작성일 2024.01.05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초등학교 때 죽음이란게 너무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어찌저찌하여 죽음을 생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중학생이 된 지금 죽음란게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제 주변에 있는 모든 소중한 사람들과 죽지 않고 행복히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에 죽음이 너무나도 무섭게 다가오는 듯 합니다.
자기전 침대에 누워 있으면 계속 생각이 납니다.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기 위해 운동,취미등등 많은 것을 도전 해 보았지만 좀 처럼 죽음의 큰 두려움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저 좀 도와주세요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올해 중3이 된 사람인데, 저도 어렸을 때부터 죽음이 정말 두려웠었어요. 저는 무엇보다 제가 죽으면 제 자아가 사라지니깐 제가 생각 자체를 못하게 된다는 게 너무 무섭고 싫더라구요. 언제는 불로장생이 꿈이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아무리 오래 살고싶어도 결국에는 찾아오는 게 죽음이지 않나요...어차피 겪게 될 일이라면 남은 시간을 끝내주게 보내고 죽음마저 가치 있게 여기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죽음도 어떻게 보면 제 삶에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하게 되었거든요. 그러니깐 너무 죽음을 두렵거나 먼 존재로 인식하시지 마시고 이 세상을 살고 가는 과정 중 하나로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살면서 겪게 될 이별 중 가장 마지막 이별이니 가장 아름답게 이별하는 게 후회 없는 삶의 완성이지 않을까요...

저도 똑같은 고민을 한 사람으로서 답변 남겨 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원래 어릴땐 다 죽음이 무섭습니다 물론 저도 그랬었구요 하지만 점점 성장해가면서 그럼 생각 할 시간이 없어지면서 점점 괜찮아지더라구요 저도 죽음이란게 정말 엄청 많이 무서웠는데 이젠 사람은 언젠간 죽는다는 소리를 받아들이면서 살아요 작성자님도 점점 커가면서 괜찮아지실거에요 근데 점점 커가면서도 더 무서워지거나 상태가 계속 된다면 정신과 치료를 한번 받아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어릴때 작성자분과 비슷한 생각을 했던것 같네요.

죽음이 너무 무섭고, 두렵고, 물론 당연한 자연의 순리라는 것을 머리로는 알지만.. 받아드리기에는 너무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또 저는 죽음으로인해 소중한 사람을 잃어본 경험이 거의 전무하기에 성인이 된 지금도 죽음이란게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치만 언젠가 찾아올 죽음을 우리 스스로가 막을 수 있을까요? 쉽지않습니다. 아직까지 우리인간은 나이가 들거나, 병이들어 아프면 죽기 마련이지요. 그러면 어떻게해야할까요? 평생 죽음을 두려워만 하며 살아야할까요?

작성자분은 지금까지 산 날보다 앞으로 살 날이 훨씬 많이 남았습니다. 그저 죽음을 두려워만하고 살기엔 시간이 너무 아깝지않나요?

그저 현재에 충실히 행복하게 살면 됩니다. 짧은 인생을 걱정만 하다 살기엔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이러한 걱정을 한것도 나중에 보면 다 추억이 되겠지요

앞으로 행복한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언젠가(100년 정도의 시간 내에) 내가 영원히 사라진다는 것은 엄청나게 절망적인 일이죠!

이것은 누구에게나 반드시 일어날 현실이지만, 우리는 삶의 대부분의 시간을 죽음을 망각한 채 일상에만 매몰돼 살아갑니다.

하지만 죽음을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면, 여기보다 훨씬 더 좋은, 차원이 다른 기쁨의 세계에서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세상과 우리들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그렇게 해주시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이것은 반드시 이루어지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분명히 계십니다!!

죽음을 걱정하지 마세요.

반드시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우주와 생명체는 저절로 생겨나서 진화하며 형성된 것이 아니라, 지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생물들은 각기 따로 창조된 것이 확실합니다.

생명은 물질에서 저절로 생겨날 수도 없고, 또 어떤 생물이 형태적으로 많이 다르게 계속 변화, 진화해 갈 수도 없습니다. 사소한 변화만 가능합니다.

아래 글들과 영상들을 보시면 놀라운 사실들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읽어보시고 무엇이 진실일지 판단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금은 창조를 이야기하면 비웃는 사람들이 많지만, 언젠가 땅을 치고 후회할 때가 올 것입니다.

시간이 많지 않고, 나중에는 기회가 없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진화론에 반대하는 의견을 표명하는 과학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리스트를 내려받으시면 전 세계 유수의 과학자들이 이미 진화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반대하는 견해를 표명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화생물학자들 사이에서조차 진화론의 핵심원리에 대한 근본적인 재고가 필요하지 않은가 하는 논의가 있습니다. 그만큼 불확실한 이론입니다.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께 있도다"(요한계시록 7:10)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한 회당장이 이렇게 간절히 청하였습니다.

"내 어린 딸이 죽어 가고 있나이다. 간구하오니 오셔서 그 아이에게 안수하시어, 그 아이가 치유받고 살아나게 하소서." 라고 하더라.(마가복음 5장 23절 인용)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 문제를 해결하는것은 모든 사람들의 열망입니다.

우리는 죄성을 가지고 태어나 죄를 지으며 살아왔기때문에 누구든지 한 번 죽게 됩니다.

죄 문제를 해결하고 이별한다면 하늘나라에서 재회할 수 있지만, 해결하지 못한다면 지옥에 가기 때문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위에 인용한 성경 말씀은 치유의 하나님께 나아오라고 초청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하나님은 구원의 하나님이니 죽음으로부터의 문제는 주 하나님께 속하였느니라.'(시편 68편 20절)

하나님께서 이미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놓으셨습니다! 평생 죽음 문제로 인해 고통스러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요즘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는게 너무 슬프고 나중에는 엄마, 아빠도 못 본다는 것도 너무 슬퍼요 ㅠㅠ 맞아요. 저도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보낸...

요즘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 되서 죽음이 임박했을때가 너무 무서워요 그리고 숙제같은걸 하면서도 어처피 죽으면 의미도 없는데.. 이런생각이들고 제가죽은후 영생기술이 나올까봐 무서워요.....

죽음이 너무무서워요

죽음이 너무무서워요 진짜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전쟁날까봐 무섭고 인류멸망할까봐 무섭고 진짜 가족이 돌아가실까봐 너ㅜ무두려워요 저 진짜 죽기싫어요 언젠간 죽지만...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 너무 무서워요 죽음으로 들어가면 시간이 멈추게됩니다. 이를 영원이라고 표현합니다. 이유 없이 불편하고 두려운 이유는, 우리의 죄로 더럽혀진 혼이 죽음뒤에 무엇이...

죽음이란게 너무 무서워요...

... 저는 현재 14살이고 요즘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사람은 언젠가는 죽잖아요. 근데 요즘 저꾸 그게 생각나고 죽으면 내가 나를 인지할까? 죽으면 의식은 없는데 어떻개 됄까...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괴롭습니다.

... 그게 너무 무서워요. 자려고 누웠다가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갑자기 떠오르면 생각을 걷잡을수가 없어지고.. 나의 죽음에 대해 상상하다보면 심장이 두근대고 불안해서...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 죽음은 당연한건데 언제나 무서워요 예전엔 맨날 울어서 엄마 곁에서 잤는데 이제는 방을 따로써서 못자요 그냥 눈물 한바가지 흘리고 진정하고 잘수있어요.. 이생각 더는...

죽음이 너무 무서워요...

안녕하세요 곧 중1이 되는 초등학생입니다 요즘 갑자기 죽음이 무서워졌어요,,, 죽으면... 그게 너무 무서워요... 특히 밤엔 더 그래요 언제는 무서운 마음에 울면서 부정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