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육부 학교생활 컨설턴트입니다!
고3학생으로 담임선생님과의 관계에 대한 문제로 생기부 기록에 대한 걱정과
기록 내용으로 인한 향후 입시에서의 불이익 그리고 사회생활의 지장등에 대한 고민이 있군요?
생기부 작성시 모든 담임 선생님은 학생의 다양한 면을 정확하게 작성해주시려 많은 고민을 하십니다.
만일 꿈나무의 행동에서 묻어나는 남과 다른 안좋은 면이 있다면 선생님께서도 이에 대한 기록을 고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담임선생님이 보시는 것은 단점과 장점 모두입니다.
꿈나무의 행동에 문제가 있다면 그리고 이에 대한 개선의 노력이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담임선생님께서 행동특성에 대한 기록 뿐만 아니라 종합의견등에도 반영이 가능하십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우선, 담임선생님과 꼭 시간을 내어 상담을 하세요!
가능하다면 빠른 시일내 본인의 잘못된 행동에 대하여 무엇이 문제인지 고민해보고
담임선생님과 문제 행동에 대한 개선 방안을 함께 나누어보세요!
대화를 통하여 어느정도 본인의 행동에 대한 단점은 빨리 고칠 필요성이 크고
이로인하여 꿈나무에대한 선입관을 적극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담임선생님과 함께한 시간동안 이미 꿈나무의 행동특성에 대한 다양한 면을 보셨을 것이고
발견되는 문제행동들이 향후 사회생활에도 지장이 있을 정도라면 한번의 상담이 아닌
여러번의 상담을 통하여 개선방향을 찾아보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여드릴 필요가 큽니다!
어쩌면... 담임 선생님께서도 꿈나무와의 대화를 기다리시고 계시지는 않으실까요?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자신감을 갖고 꼭 상담하고 더욱 밝은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해보세요!
대화에서 표현력이 부족하다면 직접 쓴 편지를 남겨드리는것도 좋습니다.
이로인하여 꿈나무의 고민이 어느정도 해결되고 서로간의 이해가 깊어진다면
향후 수시전형이나 수능에서도 많은 변화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남겨질것입니다.
중요한것은 꿈나무의 변화입니다.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담임선생님께 한발짝 꼭 다가가세요!
제가보기엔 이미 말씀 드렸듯이 꿈나무의 그 모습을 가디리실것 같습니다.
담임선생님과 대화 후 따스히 허깅을 부탁드려도 좋겠습니다. ^^
"선생님! 오늘 함께 나누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 정말 노력 하겠습니다.
저를 한번 꼬옥 안아주신다면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합격'이란 두 글자 반드시 보여드릴께요... ^^;; ..." 이렇게 표현해봄 어떨까요? ^^
힘 내시고 담임선생님과 좋은 시간 이루고 꼭 파이팅!! 해야합니다. ^^
고민이 있으면 남겨주세요! 언제든 따스히 달려와 응원하겠습니다.
교육부 학교생활 컨설턴트25 님이 등 토닥이며 따스히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