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경제관념이 부족한 이유에 대해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여 문제를 제기해볼 수 있습니다.
- 교육과정의 미흡: 학교에서 경제와 관련된 교육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고, 학생들이 경제와 관련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것이 문제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살아남는 데 필요한 지식을 충분히 습득하지 못하게 만들어 주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족의 영향력 감소: 오늘날 청소년들은 가족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친구나 SNS 등의 타인의 영향력이 더 커지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친구들 간의 경제관념 교류나 정보 교환 등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경제적인 지식이 부족해지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문화의 영향: 오늘날 청소년들은 TV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경제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매체들은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지에 따라 청소년들의 경제관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와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균형있게 제공하는 미디어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제기하면서,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경제적인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