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을 너무너무 끊고 싶은데

논술을 너무너무 끊고 싶은데

작성일 2024.01.0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예비 중1인데요, 초4 12월달 부터 지금 논술을 다니고 있어요 근데 진짜 다른 건 다 끝까지 버텨도, 논술만은 진짜 못 버티겠어서 부모님한테 말씀 드렸어요. 아빠께선 힘들면 끊으라고 하시는데 문제는 언니들과 엄마에요. 사실 제가 늦둥이라 제가 저희 집 서열 꼴찌라 제 의견은 없어요. 엄마는 위에 언니들이 다 잘하면 저도 잘할 줄 알고 언니들이 했던 것들을 그대로 시키시는데 (예체능쪽 빼고)전 언니들과 다른지라 전 그 교육방식이 너무 안 맞아요. 근데 언니들은 다 공부 평균보다 좀 더 잘하는 쪽이었는데 저는 평균보다 훨씬 더 바닥이에요. 진짜 학교에서 공부 못하는 애 얘기 나오면 무조건 저는 끼어 있어요. 물론 저희 부모님은 공부 강요 그런 거 전혀 안하시는 데 저는 논술만 딱 하나 그거 하나만 안 다니고 싶은데엄마하고 언니는 끊을거면 대안을 가지고 오래요 무슨학원을 다닐건지….솔직히 말하면 다 반박하고 뭐 어쩌라는건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학원이 학습지 (한자,영어) , 영어2(말하기용), 논술 이렇게 3개에요. 수학은 학습지에서 다니고 있었는데 제가 너무 안하고 재능도 없고 그래서 부모님이 끊으셨어요. 무튼 이 세개만 다니는데 전 진짜 논술 딱 하나 그거 하나만 끊고 싶거든요. 끊을라면 뭔 학원 다닐건지 찾아오라는데 할게 수학 그거 하나 밖에 없는데 제가 학숩지 그거 하나도 못하는데 잘할지 저도 제 자신을 믿지 못하겠어요. 진짜 딱 논술 하나만 끊고 싶은데..다닐만한 학원 없을까요 진짜…그리고 끊을만한 대안…진짜 너무 논술 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미 2-3년하면 됐다고 생각하거든요…솔직히 부모님이 다니시는 게 아니라 제가 다니는건데 당연히 제 의견이 중요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부모님은 너 그거도 안하면 뭐 할거냐면서 중학교가서 너 아무것도 못한다고 이러시는데….솔직히 맞는말이라 암말 못하겠어요…저는 이미 배울만큼 배웠다고 생각해서 말하면 중학교 가면 또 달라진다고 하시는데 전 그게 너무 스트레스에요…많이…

그래서 총 제가 이걸 보시는 분들께 뭘 여쭤보고 싶냐면,
1) 어떤 학원이 좋을지 (부모님 조건에서는 학습+문해력) -솔직히 수학은…잘할 자신이 없어서…

2) 제가 이렇게 스트레스 받는 걸 엄마와 언니들은 너가 진짜 힘든 걸 몰라서 그렇다고 말씀하셔요. 전 힘듦엔 기준이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는 그런 방법 있을지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 논술을 잘못하면 중고등학교 수행평가도 어렵고 수능을 치르는 것 등 공부하는 모든 것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학원이 힘드시다면.. 다니지 않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1) 국어 학원 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일단 국어 학원을 다니겠다고 하고 독서를 꾸준히 하겠다는 조건까지 추가하세요.

2) 너무 힘들다고만 하지 말고 정확하게 왜 힘든 지, 논술이 힘들어서 그 뒤에 공부를 하는 것도 힘들어진다던지 등 정확한 이유와 그걸로 인해 야기되는 문제까지 언급하시고.. 잘 안되신다면 아빠 찬스라도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