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한건가요?

제가 잘못한건가요?

작성일 2024.05.1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어떤 후배중에 저만 보면 늘 무례하게 말하고 버릇없게 대하는 XX놈이 있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그 후배의 연락처를 우연히 보다가 저장해서 카톡 창에 뜨게 했는데
그 이유도 얘가 잘 커서 개과천선 했나 궁금한 차원에서 그렇게 보게 되었는데

어느샌가부터 갑자기 그 애가 놀래서 그런지 저한테 이렇게 문자를 했는데
'내 번호 어케 알았냐? 어이 형씨, 꺼지셈 ㅃㅇ' 이렇게 문자를 보냈더라고요.

제가 그 애 번호를 저장한게 잘못한건지, 그 애가 저한테 그렇게 무례하게 문자를 보낸게 잘못한게 아닌지 궁금하네요.


#제가 잘못한건가요 #담임쌤 결혼식 제가 잘못한건가요 #119구급대원입니다 제가 잘못한건가요 #디젤매니아 제가 잘못한건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적어주신 글 잘 읽었습니다. 평소 후배에게서 그런 모진 말들을 들어왔을 때 얼마나 비참한 마음이 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질문자님께선 후배 사이에서 또 이런 일이 생긴 것에 대해 무척이나 애를 먹으시는 모양입니다. 단순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것이었을텐데, 그 후배는 또 다시 질문자님께 모진 말들을 내뱉었군요.

단순 전화번호를 저장한 것이라면 이는 잘못된 것이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를 좀 더 살펴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질문자님께선 왜 후배가 놀랐을 거라 생각을 하셨을까 싶어요. 후배의 전화번호를 어떠한 경로로 알게 되었는지에 따라 후배가 실제로 놀랐을 수도 있고 혹은 그러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오히려 후배의 "내 번호 어케 알았냐? 어이 형씨, 꺼지셈 ㅃㅇ" 라는 말들에 더욱 잘못의 무게가 실릴 거에요. 후배라고 지칭을 하였으니 질문자님은 당연히 선배 위치에 있는 인물일텐데, 그런 사람에게 그런 말들을 한 것에는 무례함이 있는 것은 사실로 비추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에 대해 본인의 잘못이라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모든 대인관계에는 갈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 갈등을 해결하는 것은 혼자만의 노력으론 턱 없이 부족함이 있을 거에요. 서로 간의 협력적인 노력을 통해서 갈등을 봉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후배의 그런 반복된 모습을 통해 질문자님께서 무척이나 복잡하고 힘든 마음이 든다고 하신다면, 후배와의 거리를 물리적으로 간격을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여겨집니다. 흘러가는 시간 속에 인연을 떠내려 보낼 수 있다면 자연스레 후배라는 인물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점점 옅어질 거에요. 그 빈 자리는 후배를 대신할 좋은 인연으로 채워질 것이고요.

하지만 단순 궁금증이었고, 설령 버릇이 좋지 않다하더라도 서로 일면식이 있는 관계인 만큼, 전화번호를 저장한 것 자체에 잘못을 이야기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민이 계속되거나 또 다른 고민으로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교내 위클래스, 지역 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상담전화 1388,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www.cyber1388.co.kr) 채팅상담을 이용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고민이 있을 땐 24시간 무료로 운영되는 청소년 상담전화 (지역번호)+1388로 전화주세요. 감사합니다.

이거 제가 잘못한건가요?

제가 급식실에서 밥 다먹고 친구 기다리다가 그냥 급식실 들어갔는데 싸운애가 저한테... 누가 잘못한거에요? 안녕하세요. 서로의 생활 패턴도 다르고, 성격도 다른데 두 분 다...

제가 잘못한 건가요

... 만큼 제가 잘못한 건 가요 안녕하세요, 작성자님. 친구들과의 갈등과 그로 인한 학교 생활의 어려움으로 힘들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먼저, 친구들과의 싸움이 발생했다고...

이거 제가 잘못한 건가요?

... 그래서 팀 구성 표 보고 제 팀 밸런스가 안 맞는 같다고 말했죠. 근데 달랑 오는... 제가 잘못한 건가요? 기분나쁘시겠네요 톡내용을보면 이의제기를 한 글쓰신분의...

제가 잘못한건가요?

... 제 성격이나 말투까지 다 봤을때 제가잘못한건가요? 10분째 계속 짜증내고 잔소리하는중이에요 아뇨 명백한 폭력이고 질문자님 어머니가 혼자 일방적으로 잘못한건데요.

이거 제가 잘못한건가요?

... 따진게 되버렸다고 하더군요 이게 제가 잘못한건가요?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질문자님은 '논리'를 말씀하고 싶으신 거고 친구분은 '느낌'을 말씀하고 싶으신 것일 뿐입니다.

제가 잘못한건가요

... 그리고 사과를했다면 또 모를까 사과를하기는 커녕 저한테 욕을 써서 기분이 많이 나빴는데 제가 잘못한건가요? 질문자님 서있는데 그분이 부딫혔으면 질문자님은 고의도...

제가 잘못한건가요?

... 제가 그 애 번호를 저장한게 잘못한건지, 그 애가 저한테 그렇게 무례하게 문자를 보낸게 잘못한게 아닌지 궁금하네요. 그 애가 무례하게 문자보낸게 잘못이라고 생각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