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로렌스'에서의 감정 연출 > 인기 게시물

게임 '플로렌스'에서의 감정 연출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4-25 07:44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1713998576631.png

첫 데이트







17139985797245.png

어색한데다가 처음이라 어떤 대화를 건네야할지 막막한 심경을

게임은 직소 퍼즐 피스 형태로 표현함






17139985822624.png

여기서 말풍선 모양에 맞게 퍼즐 조각을 맞춰줘야함

마치 머릿속에서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야 좋을지 고심하면서

조심스럽게 말을 가다듬고 입밖으로 뱉는 것처럼








17139985849739.png

그렇게 어렵게어렵게 대화를 이어나가면서 시간을 함께 보내다 보면





17139985879566.png

이사람과 나름 잘 통하는거같은 느낌이 든다

잘 맞는 사람과는 대화도 잘 통하는것처럼





17139985909886.png

처음에 대화를 주고받을때는 조립해야할 퍼즐 조각들의 개수 많았지만

이젠 서너개의 퍼즐 조각만 손쉽게 연결하면 끝






17139985937867.png


그렇게 계속 같이 하루를 보내다 보면






17139985964919.png


17139985989766.png


고민할 필요도 없이 대화는 술술 풀린다

퍼즐의 아다리가 저절로 맞는것럼

(실제로 퍼즐 조각을 움직이면, 다른 한쪽의 퍼즐조각이 알아서 자동으로 달라붙음)







17139986016054.png









17139986046069.png

그렇게 둘은 동거를 시작하지만...




17139986075943.png


17139986099301.png


17139986122782.png


모든게 순탄하지만은 않다






17139986145688.png


말다툼도 잦아지고





17139986167079.png


17139986188941.png


이제 마음에 상처를 주는 말을 거침없이 뱉을 수 있을 정도로 악화된다

상대를 배려하는 차원에서 대화의 내용을 신중히 조립하는걸 하지 않을 정도로...






17139986223092.png

그렇게 산산조각난 둘의 관계는





17139986244935.png

다시 짜맞춰봐도




17139986266569.png

결국 서로 절대 어울릴 수 없는 관계가 돼버림...

이렇게 퍼즐조각을 통해 한줄의 텍스트 없이도

확실하게 이해되도록 감정을 묘사하는 게임 플로렌스를 만든 이 개발자의 이름은 바로 켄 웡인데






17139986283225.jpg


바로 모뉴먼트 밸리를 제작한 원래도 능력있는 양반이었음










17139986302173.png


17139986330735.png



근데 최근에 부하직원 정서적 학대한

인성 ㅈ같은 씹새끼였던걸로 드러남ㅋ














인디게임 갤러리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