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사들 동시다발 집회…"증원은 한국의료 사망 선고" > 인기 게시물

전국 의사들 동시다발 집회…"증원은 한국의료 사망 선고"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2-16 09:05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스크린샷_16-2-2024_45137_news.nate.com.jpeg 전국 의사들 동시다발 집회…

여기가 대한민국입니까? 사회주의 국가입니까? 검찰공화국입니까? ‘의대 2000명 증원’ 발표를 듣는 그 순간 가슴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2월6일은 대한민국 의료의 사망 선고일입니다.”



15일 오후 강원도청 앞에서 열린 ‘의대 정원 정책 및 필수의료정책 패키지 저지를 위한 강원도의사회 규탄대회’에서 김택우 강원도의사회장이 목소리를 높였다. 김 회장은 “앞으로 정부의 겁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속될 수도, 면허가 취소될 수도 있다. 하지만 14만 대한민국 의사들이 면허를 동시에 취소하고 던져버리는 순간이 온다면 정부의 부당한 억압과 정책을 철폐하고, 우리가 승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규탄대회 참석자 120여명은 ‘의사증원 결사반대’라고 적힌 노란색 조끼 차림으로 ‘막가파식 의대 증원 양질 의료 붕괴된다’, ‘근거 없는 의사증원 피해자는 국민이다’, ‘준비 안 된 필수정책 의료체계 종말이다’, ‘소신 있는 응급진료 교도소가 코앞이다’ 등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있었다.



단상에 오른 염동호 강원도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은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이라는 한국의 의료제도를, 현장을 가장 잘 아는 의료계의 조언을 무시하고 뻔히 좌초될 길을 내달리는 윤석열 정부를 바라보는 심정은 침몰하는 타이타닉을 보는 듯 참담하다. 조규홍 장관과 박민수 차관은 이 사태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박제우 춘천시 의사회장도 “의대정원 증원을 안 해도 자연적으로 의사 과잉 시대가 되는 마당에, 한해에 2000명씩 늘리면 어쩌자는 건지 모르겠다. 제대로 가르칠 교수 확보도 안 된 상태에서 의대로만 학생이 몰리면 저질의사 배출은 누가 책임질 거냐. 한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는 정치 지도자가 이렇게 놔두는 것은 직무유기를 하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
 의대를 증원하면 양질 의료가 붕괴된다? 그러면 의사를 줄일수록 양질의료가 된다는 말인가요?

‘의사증원 피해자는 국민이다 ? 의사가 많으면 왜 국민이 피해자인가요? 

주장 자체가 너무 해괴하네 ㄷㄷㄷ

게다가 의대증원은 한국의료 사망선고?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 자들이 의사노릇을 한다고? 

저런 지적능력과 인성으로 의사라니! 개한심 !!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