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가 기라시 영입하면 슈투트가르트는 퓔크루크를? 스왑딜이 될 수 있는 두 선수의 이적 > 기타 스포츠

도르트문트가 기라시 영입하면 슈투트가르트는 퓔크루크를? 스왑딜이 될 수 있는 두 선수의 이적

작성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6-26 17:00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도르트문트가 기라시 영입하면 슈투트가르트는 퓔크루크를? 스왑딜이 될 수 있는 두 선수의 이적 -cboard
ⓒ 게티이미지

분데스리가 23-24 시즌을 2위로 마무리한 슈투트가르트, 기존 상위권을 차지했던 바이에른 뮌헨과 도르트문트는 각각 3위, 5위를 기록하며 분데스리가의 판도가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즌이었다.

 

특히 도르트문트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성공하며 이들의 저력을 보여주는 시즌이기도 하였으며 마르코 로이스, 마츠 훔멜스와 같은 베테랑 선수와 작별, 에딘 테르지치 감독과 작별한 도르트문트는 누리 사힌 체제에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도르트문트는 공격수 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들의 레이더망의 포착된 선수는 슈투트가르트의 공격수 세루 기라시였으며 시즌 개막부터 1,750만 유로(약 248억)의 바이아웃을 보유하고 있던 그는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기라시의 바이아웃을 발동할 구단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기라시도 슈투트가르트에게 이적 요청을 해 기라시의 이적은 기정사실화 되고 있었다.

 

AC밀란, 맨유, 토트넘 등 저렴한 기라시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상황에서 도르트문트도 참전하게 되었다.

 

도르트문트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기라시의 바이아웃을 발동해 기라시 영입 경쟁에 선두를 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던 가운데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하는 슈투트가르트에게 기라시의 이탈은 좋은 소식이 아니었다.

 

슈투트가르트에게 있어 기라시는 중요한 선수였으며 다음 시즌을 앞두고 적절한 대체자 영입에 성공해야 했다.

 

여기서 독일의 기자인 플로리안 플라텐버그는 "슈투트가르트가 퓔크루크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보도하기 시작했다.

 

즉 슈투트가르트는 기라시의 대체자로 퓔크루크로 지목했고 만약 기라시가 도르트문트로 향한다면 퓔크루크와 교환이 될 수 있는 트레이드, 스왑딜 협상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

 

23-24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기라시는 28골을 기록해 득점 2위를 기록했고 퓔크루크는 12골을 기록하며 기라시와 많은 차이의 득점 수를 보여주고 있었다.

 

결국 각 팀의 팬들은 현 소속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격수들이 더욱 훌륭하다는 평가를 보여주고 있었다.

 

현재 도르트문트에서 최고 연봉을 받는 선수는 퓔크루크였으며 도르트문트 역시 고액 주급자인 퓔크루크의 대체자로 기라시가 합류한다면 퓔크루크의 방출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다.

 

다만 기라시의 영입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는 점에서 과연 도르트문트가 이들과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기라시는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슈투트가르트를 떠나는 만큼 차기 행선지에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원할 수도 있었다.

 

아직까지 두 구단, 두 선수의 움직임은 포착된 것이 없었지만 현재 두 구단은 두 선수를 놓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기타 스포츠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기타 스포츠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