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는데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건 > 익명 게시판

익명 게시판

아이 키우는데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12-07 01:59 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본문

그냥 눈이 높은거 아닐까?

 

비싼 유모차나 카시트 사는건 그냥 돈지랄로 보이고

 

남들 가르치는거 하는거 다 할려고 하니까 돈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은데

 

학원같은데 안보내면 그렇게 돈이 들어갈깨 없을꺼 같은데

 

나도 학원 하나도 안다녔고

 

비싼 옷 안 사입고 옷은 다 시장에서 사다 입었으며

 

핸드폰도 고딩 때 남들 다 있는데 나만 없어서 중고로 핸드폰 구해서 선불폰 개통해서 썻음

 

대학도 돈들까봐 안갔음 실업계 나와서 바로 취업함(대기업 생산직)

 

내가 쓴 돈은 먹는거 밖에 없고 고딩때도 한달 용돈 2만원 받고 살았음 90년대생임

 

초중고 근처라 다 걸어서 다녔고 공부는 안했음 그런데 사는데 별로 필요한거 같지 않음

 

초딩 때 구구단 늦게 외운거랑 영어 배울 때 학원 안가서 조금 어려웠던거는 있었던듯

 

그리고 중학교 때 방정식 나올 때 부터 수학은 포기했고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안해도 사는데 불편함 없음

 

우리집은 외식도 거의 안하고 외식하는 날은 생일날 정도 밖에 없었음

 

그리고 부모님 두분 다 맞벌이 해서 누가 돌봐주지 않았는데도 알아서 혼자 잘컷음

 

그리고 나도 이렇게 컷는데 딱히 불만은 없음 오히려 학원 안가서 운동 많이하고  더 재밌게 놀 수 있었다고 생각함

 

그리고 옷 같은건 원래 관심도 없었고 먹는건 라면이랑 간장 계란밥만 먹고 컷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전혀 나쁘지 않게 살았는데

 

요즘 애들은 왜 이렇게 키우면 안되는걸까?

 

그럴꺼면 낳지를 말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잘모르겠음

 

공부가 인생의 전부도 아니고 공부만 하는 인생이 꼭 좋은 인생인가?

 

차라리 운동을 시키면 시켰지

 

나도 자식 낳으면 학원 하나도 안보내고 키울 생각인데 이게 잘못된 생각일까?

 

난 첨부터 공부시킬생각이 없음 그런데 상위 1% 안에 들어가는 실력이면 예외

댓글목록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82년생 형인데 니말에공감한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나도 집에서 거저키웠는데 공부 혼자서 왠만큼해서 교사로 잘살고 있음. 인성 교육만 잘시키면 공부는 못하더라도 아이들은 잘 자랄 수 있고 그런 애들은 학교에도 많이 있음. 요즘 그렇게 공부에 목매는 부모나 학생들 옛날처럼 많지 않음.